HOME > 부가서비스 > 오토닥터 > 계절별차량관리
 
봄철 차량관리

① 타이어 교환
따뜻한 봄이 되면 겨우내 사용했던 스노우 타이어를 떼어내고 일반 타이어로교환해야 한다. 이때 각 타이어를 대각선 방향으로 위치교환을 함께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타이어의 마모를 균등히 하여 더 오래 쓸 수 있기 때문이다. 핸들의 떨림. 방지를 위한 앞바퀴 정렬도 함께 해야 한다.

② 전기계통의 일제 점검
겨울철에는 전기소모가 많아 배터리가 지쳐 있다. 따라서 배터리의 일반적인 주요사향 배터리액, 충전상태, 터미널의 교정상태, 단자 부위의 청결상태 등을 점검하고 배터리 보온을 위해 고정 설치한 스치로폴은 제거토록 한다. 각종 전기장치의 점등 여부 등 종합적인 점검이 필요하다.

③ 세차와 단장
겨울철에 눈길을 달렸던 자동차는 차체나 하체에 염화칼슘이 묻어 차체의 부식을 촉진하므로 깨끗한 세차가 필요하다. 가급적 전문 세차장에서 구석구석 세심하게 세차를 하고, 하체는 하체칠을 하고 차체는 왁스칠 후에 광택 작업을 하여 산뜻한 윤기를 내주는 것이 좋다.

④ 내부청소
차량외부에 대한 손질이 끝났으면 차량내부에 대한 관리도 필요 하다. 우선 시트커버도 세척하고 도어부분도 기름칠을 하여 부드럽게 한다. 겨울용품을 들어내고 봄철운행에 필요한 것들을 대신 넣도록 한다. 그러나 겨울용품 중에 서리제거용 주걱과 삽은 항상 가지고 다니는 것이 바람직하다. 꽃샘추위도 있기 때문이다.

⑤ 졸음운전은 사고와 직결
따뜻한 봄이 오면 점심식사후 운행중 졸음이 쏟아지는 일이 많아져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난다. 이럴 때는 참지 마시고 안전한 곳에 세워두고 10분정도 졸음을 없애는 것이 최 우선이다.

⑥ 월동장비는 깨끗하게
겨울철 쓰던 스노우타이어 체인을 다음 겨울을 대비해서 깨끗하게 물로 닦은 뒤 햇볕에 말려서 습기가 없는 곳에 잘 보관해야 한다. 이때 부착했던 위치를 표시한 다음 겨울에 바꾸어서 부착하면 타이어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음.

 
서울 성동구 용답동 234 한국자동차매매단지 B동 2층 가열 8호 장안사거리에 위치
대표 : 한종옥 / 사업자번호 : 218-81-08198
대표전화 : 02-2245-3332 / 팩스 : 02-2243-6060 / 휴대폰 : 011-441-6624 / 위치 :장안동사거리
Copyright ⓒ 2006 Feelcar. All Right Reserved.
Untitled Document